top of page
작성자 사진bulularm

전남 광양 노래방 천장 고양이 구조







06월 09일 노래방 천장에 고양이 소리가 계속 나고 악취가 나다 보니 영업을 하기 어렵다는 구조문의를 받고 찾아갔습니다.


출동을 하여 구조자님께 상황을 들어보니 배관업자를 불러 천장을 확인했고 점검구 근처에 고양이 사채가 있어 수거를 한 뒤 고양이가 다닐 수 있는 구멍을 차단 해주셨다고 합니다. 다른 고양이가 있는지 천장 확인을 했을나 보이지 않아 소독 후 철수를 하셨습니다. 그 후에도 고양이 울음소리와 악취로 인한 손님들의 민원이 들어와 동물보육원으로 고양이 구조요청을 해주셨다고 합니다.


막았다는 구멍을 확인해보니 구조자님께서 고양이들이 안에 갖혀 죽을까 염려되어 열어두셨다고 했지만 지인분께서 다시 구멍을 막아둔 상황이였고 고양이가 들어갈 수 있는 곳은 막아둔 곳 하나 뿐이였습니다. 고양이가 천장에 있는지 확인 하기 위해 점검구를 열어 천장을 살펴보았지만 천장 구조물로 정확하게 파악이 어려웠습니다.


고양이 소리가 주로 들리는 방에 환풍기를 풀어 확인해 보니 고양이 귀가 보여 천장에 포획틀을 설치 했습니다. 당일 성묘 한 마리가 포획이 되었고 구조자님 께서 방사를 요청하여 안전한 곳으로 방사를 했습니다. 포획한 고양이를 본 구조자님은 이 고양이가 아니라 주로 돌아다니는 고양이가 있다며 다시 포획틀 설치해달라고 하셨고 시간이 늦어 천장에 포획틀을 설치 후 철수했습니다.


다음날 다시 방문을 하여 천장을 확인해 보니 포획틀에 성묘가 한 마리가 포획되었습니다. 구조자님께서 성묘도 성묘지만 새끼 고양이 울음소리가 자꾸 난다며 확인 부탁하셔 노래방을 구석구석 확인해보니 첫날에 고양이를 발견 했던 곳 안쪽에서 희미한 고양이 울음 소리가 났고 내시경으로 확인을 수 없다 보니 피치 못하게 천장을 뜯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천장을 뜯지 않으면 새끼 고양이가 어디 있는 지 확인도 못 할 뿐더러 구조도 불가능 하기에 결국 천장을 뜯는 것을 동의 해주셨고 천장을 뜯어 새끼고양이 위치를 특정 할 수 있었습니다. 새끼고양이는 자바라 쪽에 총 4마리가 옹기종기 모여있어 한 마리씩 구조를 했습니다.


구조 완료 후 환풍구와 뜯은 천장은 완벽하게 복구하였고 구조자님 요청으로 새끼고양이와 성묘를 안전한 곳에 방사하였습니다. 구조자님께서 흔쾌히 천장을 뜯는 걸 허락해 주신 덕에 고양이들을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결정이셨을텐데 저희을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동물보육원은 인테리어 경력이 있는 팀장님이 계시다보니 보다 안전하게 구조 후 복구가 가능합니다.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Kommentare


bottom of page